여자 와인론의 뜻은 나이가 들수록 가치가 올라가고 진해지는 와인에 빗댄 표현이다. 예전에는 남자는 와인이라면서 혼기가 놓친 남자들이 올려치기를 하곤 했다. 시대가 변해서 이제는 여자 와인론이 급부상 하는 것인데 뉘앙스에 따라 비꼬는 내용이 될 수도 있다.





1. 여자 와인론


여자는 꽃 남자는 와인이라는 말로 여자는 20초중반에 제일 예쁘고, 남자는 30이후에 멋있어진다는 말이 있었다. 여기에 크리스마스를 말하며 25세 이후로 외모가 떨어진다며 많은 논란이 생긴게 불과 10년 전이다.







2. 여자와인론 특징



하지만 이제는 결혼시기가 늦어지고 경제력을 갖춘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영포티, 여자 와인론이 생겨났다. 


여자와인론의 특징은 자산이 많고, 나이에비해 어려보이는 등 자기관리를 잘하며, 직장 등에서 인정받는 여자들이 철없고 어린여자보다 낫다는 이론이다.
아래 유튜브 투표에서도 전과 달라진 흐름을 볼 수 있다.




하지만 여자 와인론은 주의해야할 게 있는데 비꼬거나 공격의 대상일 수도 있다는 것이다. 즉, 혼기가 애매하거나 살짝 나이든 여성에게 '여자는 와인이니 40까지 더 놀아라, 기다려라 백마탄왕자 나타난다'하는 것은 비꼬는 것이 될 수도 있다는 말이다. 즉 남자 와인론의 미러링이거나 비꼬는 느낌일수 있다는 것이다. 쉽게말해 와인론 그거 진짜 믿는 여자들 ㅈ돼 보라고 낚시하는 셈이다.


3. 여자와인론 예시


예시로 어떤 사람이 여자나이 올해 34인데 많이 늦은걸까? 이런식으로 글을 올리면 올린여자는 아직 안늦었어 힘내 괜찮아 라는 공감을 얻으려 올린 것이겠지만 이걸 낚시해서 아니야 아직 멀었어 40살까지는 놀아야지 요즘 여자는 와인이라 40살까지 더 놀아도 돼. 라고 말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