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라나타의 뜻은 우리 주님이 오셨다는 의미이며 초기 기독교에서 부터 널리 사용되어온 말이다. 마라나타는 19세기 로버트 슐츠에 의해 찬송가로도 만들어졌다.


마라나타




1. 마라나타 뜻

마라나타(Maranatha)의 의미는 히브리어로 "우리 주님이 오셨다"는 뜻이다. 기독교에서 예수 그리스도의 재림을 고대하는 표현으로 사용된다.




2. 마라나타 유래


마라나타는 사도 바울이 고린도전서 16장 22절에서 처음 언급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바울은 이 구절에서 "주께서 오시면 저희가 주의 앞에서 주께 감사할 수 있도록 너희는 우리를 기억하라"고 말했다.



마라나타는 초기 기독교에서 널리 사용된 표현이었다. 사도행전 2장 20절에는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강림이 가까우니 너희가 돌아서서 회개하고 너희 죄를 씻으라"는 구절이 있는데, 이 구절에서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강림"은 마라나타로 번역될 수 있다.






마라나타는 기독교에서 예수 그리스도의 재림을 고대하는 표현으로 사용되며, 종종 성찬식에서 사용됩니다. 성찬식을 통해 그리스도의 죽음과 부활을 기억하는 기독교인들은 마라나타를 외치며 그리스도의 재림을 고대한다.



2. 마라나타 가사


마라나타

(Verse 1)주님이 오셨네우리를 구원하시기 위해

(Chorus)마라나타주님이 오셨네우리가 기다리던 그 날마라나타주님이 오셨네

(Verse 2)우리의 죄를 씻기시고새로운 세상을 만드시네

(Chorus)마라나타주님이 오셨네우리가 기다리던 그 날마라나타주님이 오셨네

(Bridge)어둠이 가고 빛이 비추네죽음이 이기고 생명이 살아나네

(Chorus)마라나타주님이 오셨네우리가 기다리던 그 날마라나타주님이 오셨네

(Outro)마라나타주님이 오셨네우리가 기다리던 그 날마라나타주님이 오셨네




3. 마라나타의 해석


이 찬송가는 예수 그리스도의 재림을 고대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첫 번째 절에서는 예수 그리스도가 우리를 구원하시기 위해 이 땅에 오셨음을 노래합니다.



 두 번째 절에서는 예수 그리스도가 우리의 죄를 씻기시고 새로운 세상을 만드실 것을 노래합니다. 


세 번째 절에서는 예수 그리스도의 재림으로 어둠이 가고 빛이 비추며 죽음이 이기고 생명이 살아날 것을 노래합니다. 



마지막 절에서는 예수 그리스도의 재림을 기다리는 성도들의 마음을 담아 마라나타를 외칩니다.